기아차, 애플카 만드나? 기아자동차 주가 급등!

반응형

기아차, 애플카 만드나? 기아자동차 주가 급등! (+ 기아차 관련주)

기아차가 애플카를 만들지도 모른다 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아차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20일 기준 기아차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만900원 13.07%나 상승해 9만430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2전 거래일에는 기아차의 주가가 16.64%나 급등해, 무려 이틀 연속 주가가 급등한 것입니다.

 

애플카 생산, 누가 맡을까

애플이 2025년 자사의 전기차를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누가 애플카의 생산을 맡을까가 관심의 중심에 섰습니다.

 

 

얼마 전 애플의 전기차인 애플카를 현대차에서 생산할 가능성이 높다는 기사가 나오자,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이번에는 애플의 자사 전기차인 애플카를 기아차가 맡아서 생산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기아차의 주가가 2거래일 연속 10%대 이상 상승했습니다.

 

또한 기아차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기아자동차의 시가총액은 무려 37조5000억원 규모로 급상승했습니다.

 

현대차가 애플카 생산업무를 맡을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이 먼저 전해졌지만, 현대차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다는 소식을 내놓았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현대차가 자사의 아이오닉 브랜드 출시를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 대신 기아차가 업무를 맡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아의 경우 미국 조지아 공장을 확보하고 있어, 애플카의 생산이 용이할 것이라고 합니다.

 

 

 

기아차 관련주

애플카 관련 이슈로 기아차의 주가가 급등하자, 기아차 관련주, 애플카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기아차 관련주는 현대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가 있습니다.

 

기아의 주가가 하루만에 13% 이상 상승하면서, 관련주인 현대차의 주가는 1.15% 올라 26만 450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현대위아의 주가도 9.37%나 올라 9만690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기아차 관련주로는 동원금속, 구영테크가 있습니다.

 

동원금속은 현대차 그룹에 범퍼, 도어프레임과 같은 자동차 차체 부품을 40여년간 공급한 협력사입니다.

 

동원금속은 기아차가 애플카 생산을 맡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자 20일 기준 29.4% 상승해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구영테크는 현대차 1차 협력업체로 자동차 바디, 샤시 부품과 엔진, 트랜스미션용 브리켓 같은 자동차 차체용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구영테크도 기아차의 애플카 생산 뉴스와 함께 주가가 29.97%나 상승해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기아차 주가전망

기아차는 자사의 애플카 생산 가능성에 대해, "자율주행 전기차 사업 관련 다수의 기업들과 협의를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라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현대차도 애플카 생산 가능성이 거론되었을 때, 같은 입장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증권업계 전문가는 기아차가 애플과 협업할지 모른다는 소식은 그저 추론일 뿐이라고 경고합니다.

 

기아차가 애플카를 생산하는 것보다는 목적기반차량(PBV)으로 각 기업의 요구에 맞는 디바이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을 가능성이 크다라고 합니다.

 

따라서 기아차가 애플카를 직접 만들 것이라고 확정짓고 섣부르게 투자를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