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너지 호재! 한화에너지 관련주 정리

반응형

한화에너지 호재! 한화에너지 관련주 정리

한화에너지가 프랑스 석유기업인 토탈과 함께 미국에 신재생에너지 합작회사를 설립한다고 해 한화에너지 관련주가 연일 화제입니다.

 

한화에너지의 사업 역량과 토탈의 자본력을 합하면 미국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에 두 회사는 미국에서 태양광 사업 개발과 운영을 공동으로 할 예정입니다.

 

한화에너지, 프랑스 토탈과 합작사 설립

 

 

한화에너지는 프랑스의 토탈사와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미국에서 태양광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프랑스의 토탈글로벌 석유기업으로, 2019년 매출액이 1792달러(한화 약 195조원)입니다.

 

토탈은 2025년까지 35GW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용량을 확보하기 위해 한화에너지 측에 합작사 설립을 먼저 제안했다고 합니다.

 

석유기업인 토탈이 신재생 산업에 뛰어든 이유로는, 전 세계적인 친환경 움직임 때문입니다.

 

미국의 조 바이든 정부 출범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탄소중립 시대가 빠르게 도래할 것이라는 예상에 맞춘 전략입니다.

 

이에 따라 토탈은 석유 중심으로 사업을 해왔지만 앞으로는 태양광과 같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사업도 넓혀갈 것이라고 합니다.

 

한화에너지와 토탈이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방식으로는, 토탈이 한화에너지의 미국 내 100% 자회사인 태양광 사업 법인 '174파워글로벌'이 보유한 사업권에 공동투자한다고 합니다.

 

 

174파워글로벌은 미국 내에서 태양광발전 10GW, 에너지저장장치 10GWh의 사업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화에너지와 토탈은 합작사에 각각 50%씩 지분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업규모는 무려 2조원이며, 미국의 6개 주에 설치되는 12곳의 태양광 발전소에서 30만가구에게 연간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화에너지 관련주 정리

한화에너지가 태양광 사업에서 두각을 드러낼 것으로 보이자,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한와에너지 관련주로는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있습니다.

 

한화는 전 거래일 대비 1200원 상승했으며, 한화솔루션은 1200원 상승,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800원 상승했습니다.

 

이미 글로벌 에너지 시장을 잡고 있는 토탈과 합작사를 설립하는 만큼, 한화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이미 한화그룹은 토탈과 석유화학에서 합작사를 운영하고 있어, 둘의 합작사 운영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