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네트웍스 급상승! 콘텐츠주 강세 속 떠오르는 주식

반응형

삼화네트웍스 급상승! 콘텐츠주 강세 속 떠오르는 주식

27일 기준 삼화네트웍스의 주가가 무려 23.36%나 상승했습니다.

 

삼화네트웍스가 이렇게 급격하게 상승한 이유로는 OTT시장의 확대에 따른 기대감 때문입니다.

 

이에 삼화네트웍스 외에도 OTT관련주인 알로이스도 29.89%나 상승해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상승하는 콘텐츠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상승한 것이 OTT시장입니다.

 

넷플릭스를 선두로해서 많은 기업들이 OTT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 애플TV, 게다가 쿠팡도 자사의 OTT서비즈(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애플TV도 올해 중에 국내로 진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콘텐츠 관련주, OTT관련주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는 드라마 콘텐츠 기획, 제작사업과 신인연기자 발굴, 관리의 매니지 먼트 사업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의 이름은 생소할지 모르나, 삼화네트웍스는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해당 분야에서 30년 이상 활동했습니다.

 

게다가 삼화네트웍스는 드라마 TV시리즈를 제작하면서 OST앨범을 제작하고,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과 배급의 사업까지 확장했습니다.

 

삼화네트웍스의 대표작으로는 2019년 SBS '열혈사제', KBS '태양의 계절', 2020년 SBS '낭만닥터 김사부2' 등의 유명 드라마들이 다수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 관련주

삼화네트웍스는 콘텐츠주, 엔터주, OTT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OTT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엔터즈와 콘텐츠주의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떠오르는 엔터주, 콘텐츠주는 삼화네트웍스, NEW, 초록뱀, 팬엔터테인먼트, 코퍼스코리아, 키이스트, IHQ, 빅히트, 애니플러스, 위지윅스튜디오, 에스엠, 지니뮤직, 판타지오, SM Life Design, KNN 등이 있습니다.

 

이중 NEW는 7.6% 상승, 초록뱀 5.5% 상승, 팬엔터테인먼트 4.2% 상승, 코퍼스코리아 4.1% 상승, 키이스트 3.0% 상승, IHQ 3.0% 상승했습니다.

 

엔터업종에 있는 주식들의 평균 등락률은 1.28%로 대체로 상승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 전망

삼화네트웍스는 작년에도 많은 히트작을 냈습니다.

 

작년 내내 화제가 되었던 '불새2020', '쌍갑포차', '낭만닥터 김사부2' 등 시대에 맞는 히트작을 제작했습니다.

 

게다가 삼화네트웍스가 제작한 일부 작품들은 넷플릭스와 같은 OTT서비스 시장에 올라와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가 21년에도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OTT서비스 회사에 판매한다면 주가가 계속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삼화네트웍스의 주가가 연속적으로 상승했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